일상

강남 삼성 매장 후기 썰 (S24 현장 픽업)

퓨어리1 2024. 1. 30. 18:35

S24 시리즈들의 현장 수령도 할겸, 현장픽업 이벤트도 응모할겸, 커피도 먹을겸, 다시 기계들도 만져보고 구경도 할겸 다녀왔다. 1/26일 금요일, 이 날 부터 S24 사전예약 구매자들이 물건을 받는 날이다. 택배로 받는 사람들은 25일 발송되어 26일 수령하기도 하고 오프라인 현장 픽업은 26일부터 진행된다. 물론 일찍 사전예약을 했음에도 재고 문제나 조금 늦게 신청했다는 이유로 한참을 더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 사람도 존재하기도 한다....

 

강남 삼성 매장 위치

 

강남역에 위치해있는데 지하철 강남역에서 10번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어가면 좌측에 바로 보인다. 위 지도 사진에 상단에 있는 빨간 네모가 강남 삼성이다. 그럼 아래 네모는 뭐냐? 이곳은 스템 커피 강남점이 있는 건물이다. 사전예약 중 강남 삼성 픽업하는 사람들은 커피 1+1 쿠폰을 지급해주는데 이곳에서만 이용할 수 있어서 표기해봤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1층에서 5층 정도의 규모였던 것 같다. (6층이었나?) 그런데 일반 고개들이 올라갈 수 있는 곳은 아마 4층까지일 것이다. 건물 자체가 엄청 넓다고 볼 수는 없다. 그런 대형 면적은 아니고 그 대신 여러 층을 활용해서 전시를 잘 해놨다. 처음 만들어졌을 때 꽤나 공을 들여 만들었다는 뉴스를 본 기억이 난다.

 

 

 

거의 전 층에서 기계를 만져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해놨다. 아무튼 1층에는 이렇게 여러 기계들을 전시하여 직접 작동을 시켜보는 시연을 할 수 있었다. (각 동네에 있는 프라자나 이마트 등과 똑같다) 또 S24 시리즈에 장착할 다양한 케이스들도 전시돼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이것도 층별로 다 전시를 해놓은 것 같았다.

 

 

이런식으로 보는데 벌써 사진만 봐도 사람들이 꽤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1층 한쪽에는 위와 같은 부스를 설치해 외국인과의 전화통화 시 AI 번역이 어떻게 되는지를 알려주는 것 같은 시연을 하기도 했다. 나는 참여하진 않았다. 왼쪽에 있는 분은 일반 소비자고 오른쪽에 있는 분은 직원 또는 알바로 추정되며 근무를 하는 분이시다.

 

2층은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이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 곳이다. 그리고 역시 제품들 시연이 가능하고 다양한 샘플 케이스와 버즈 케이스, 와치 제품들도 전시가 되어 있다. 액세서리도 여기서 구입이 가능하고 사전예약 및 강남 매장 픽업을 선택하여 30% 쿠폰을 적용받아 액세서리를 구입하려고 해도 여기 2층에서 하면 된다.

 

 

위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기계를 수령하고 있다. 저 위에 종이 팜플렛 같은 것은 사전예약 하러 왔다고 하면 주는거고 혜택 안내가 정리된 자료다. 그리고 하얀 쇼핑백을 들고다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안에 갤럭시 기계가 있다는 것이다. 수령 후 집에 가는 사람, 카페가서 하는 사람, 옆에 테이블에 앉아서 세팅하는 사람 등 여러 부류가 있다.

 

 

이 곳에서 미리 준비해놓은 QR코드를 보여주면 각자 주문한 갤럭시 S24 제품들을 받아 전달해준다.

 

그 외에 3~4층에서도 구경할 것들이 있긴 하지만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그 중 3층에서 조그만 부스가 있는데 일상비일상의틈 이라는 곳을 홍보하는 여자분이 계셨다. 강남 삼성과 인근에 있는 일상비일상의틈 이라는 곳, 나중에 오픈될 한 곳까지 총 3곳을 방문하고 체험하여 도장을 찍으면 이런저런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나도 이왕 간김에 귀찮지만 진행은 했다. 다만 그 후기나 사진은 따로 올리지 않는다. 블로그에 올리려면 뭔가 신청을 해야하는 것 같아서 그냥 안하려고 한다. ㅋㅋ

 

아무튼 요약하면 이곳에서 여권 같은 수첩을 준다. 도장을 하나 찍어주고 안에 음료쿠폰도 있는데, 이것들을 다 하고 일상비일상의 틈 4층에 가면 카페가 있는데 거기서 말차 한 잔을 주는 쿠폰이다. 그 외에 모든 도장을 다 찍으면 (그러나 실제로는 한 3개만 찍으면 됨) 일상비일상의틈 1층에서 뽑기같은 것을 1회 참여할 수 있다. 여러 선물들이 있는데 크게 기대는 말자. 그리고 체험 시 지하에 일본부스가 있는데 여기서 통역 AI 체험 등을 해서 대화하는 게 있는데 일본 여자분이 원하는 과자 1개를 주기도 한다. 그냥 주는거니까 맛있게 먹으면 되는데 크게 기대는 말자. ㅋㅋ 이 모든 것을 다 하면 어떤 파우치같은 것을 준다.

 

참고로 일상비일상의틈 위치는 아래와 같다.

 

밑이 강남 삼성 매장이고 길을 건너 조금만 더 가면 위치해 있다.

 

이런 여권같은 수첩을 받아서 한국, 멕시코, 일본 등을 체험하는데 실제 그 나라 분들이 계시다. 그래서 물건을 주문한다거나 질문을 한다거나 할 때 갤럭시 S24 AI 기능을 활용해야 한다. 그러려고 만들어진 곳이다.

 

 

아래 사진이 일상비일상의틈 이라는 곳이고 위 사진은 입구 우측에 조그만 문이 있는데 일본 식당 또는 술집 분위기가 난다. 이곳으로 내려가면 일본 여행하는 컨셉으로 AI체험을 하는 것이고 나머지는 본 건물에 가면 된다.

이번에 만들어진 것은 아닌 것 같지만 최근 S24가 출시되며 관련 내용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삼성과 LG유플러스와 협의가 된 그런 컨셉같다. 

 

이렇게 직접 수령 및 강남 삼성 매장에 대한 방문후기, 간략하지만 일상비일상의틈의 후기까지 남겨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