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구경

2024 장미축제 공연 후기 (초대가수) 2번 모두 관람

by 퓨어리1 2024. 7. 8.

 

오랜만에 글을 남겨본다.

2024년 장미축제에 참여.. 정확히는 공연을 관람한 후기를 남겨본다.

 

2024년 서울 중랑 장미축제는 오랜 기간 진행이 되었는데 특히 초대가수들이 나오는 공연은 5월 19일과 5월 25일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주 상세한 행사 내용이 타임 테이블로 잘 안내되어 있다.

https://www.jnfac.or.kr/rose/contents/1470

 

중랑문화재단

중랑문화재단은 중랑구의 문화예술 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중랑구에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꿈을 상상할 수 있는 문화시설이 곳곳에 있습니다.

www.jnfac.or.kr

 

 

아무튼 5/18일에는 김희재, 소유미가 나온다고 했는데 나는 5/19일에만 방문을 했고, 여러 행사들이 함께 있었다. 특히 중랑 지역주민의 노래자랑 결승 무대도 열렸다. 무려 동별로 1위들을 선정 해 18팀이 노래를 했는데.. 와 이 시간만해도 엄청 길었다. 그리고 역시 상당한 노래실력을 자랑했다. 아무튼 여기서 처음 알게된 노래가 있는데..

 

 

가수 김현의 <고창에서 왔어요> 라는 노래다. ㅋㅋ 좋아하는 노래다. 위 행사가 모두 끝난 후 가수 배아현이 나와 구수한 입담과 노래를 들려줬다. 딱히 배아현의 팬은 아니지만... 뭐 공연은 잘 봤다.

 

일주일 뒤 5/25일에도 유명 가수들이 왔다. 행사 이름은 중랑 아티스트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인데 이것도 역시 사전 행사들이 꽤 길었다. 지금 기억 나는 것은 지역주민 중 실버 분들이 어쿠스틱 기타 등을 연주하며 올드 팝 앤 락 노래를 부르신 것과 중랑구 태권도 관련 학생들의 멋진 태권도 공연 모습이 있었다. 실버 악단 분들도 있었다. 

 

메인무대 마지막을 장식한 가수는 안내 사항에 나온 것처럼 가수 HYNN (흰 박혜원)과 강진 이렇게 2명이다. 그런데 안내사항에 없는 것이 예전에 노래자랑에서 우승한 한 남자 가수분(지금 이름은 기억 안남)이 공연을 먼저 진행했고, 이후 색소폰 아티스트인 표샘솔 님의 공연이 있었고 이후 2명의 가수가 나왔다.

 

이건 정보성 포스팅이 아닌 관람 기록 및 후기이기 때문에..

 

특이사항 몇 개를 얘기해본다.

 

1. 2개 공연 모두 중랑구 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2명을 포함해 많은 관련 내빈들이 있었다. 근데 이 3명은 노래를 불렀다. 이런 경우가 있을 수도 있겠으나 요즘 여러 지역의 행사 및 공연들을 많이 구경다녔는데.. 실제로 노래를 제대로 부른 것은 중랑구가 유일했다. ㅋ 동영상도 모두 촬영했으나 올리진 않았다.

 

2. 행사장 위치를 꼼꼼하게 봐야하는데, 결론은 첫 공연과 나중 공연의 공연장 위치가 아예 다르기 때문에.. 앞으로 2025년이나 그 이후에 장미축제 가수 공연을 보려면 위치와 무대를 정확히 확인하고 가야 한다.  한 곳은 겸재교 근처, 한 곳은 이화교 근처에 무대가 설치되어 있었다.

 

3. 사실 2023인가 2022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천천히 늦게 가니까 아예 앞쪽으로는 가지도 못하고 뒤에서  볼 수 밖에 없었다. 난 개인적으로 뒤에서 볼 거면 안본다는 주의기 때문에.. 몇 시간을 허비하더라도 앞에 가서 봐야 직성이 풀린다.. 물론 촬영의 목적이 가장 크긴하지만...

 

이번에는 공연시작 전 한 3시간 이상 먼저 가서 여름 땡볕같은 봄 날씨에 힘들게 기다린만큼 그나마 앞자리에서 볼 수 있었다.  앞에서 볼 사람들은 미리 먹을 것이나 음료 등 준비물을 잘 챙겨서 아주 일찍 와야 앞자리에서 볼 수 있다. 물론 인기가 조금 없을 것 같다거나 한다면 조금 늦게가도 앞에 자리가 있기 마련이긴 하지만...    여기 장미축제는 앞쪽 좌석들과 뒷쪽 좌석들을 아예 구분해서 입장을 못시키기 때문에   일찍 와야한다.

 

다른 지역 축제들은 늦게가도 앞으로 갈수도 있으나 여기는 안된다.

 

지금 내가 앉은 위치는 앞에서 3번째 정도로 엄청 앞줄이다. 이게 3시간 또는 그 이상 기다린 앞줄 좌석의 결과다.

그럼 그 앞에는 뭐냐? 내빈 및 노래자랑 응원단들이 들어갈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자리다.  다 좋은데 이 중랑 장미축제는 무대와 관객 사이를 더 많이 줄여야된다.

 

그래도 장미축제인데 장미 몇 컷을 찍어봤다.

 

 

 

 

가수 박혜원(HYNN)

가수 박혜원의 사진이다. 무대에 올라가기 직전 사진이다.

 

 

사진보다는 공연 동영상을 많이 촬영하고 있기 때문에.. 주소도 밝히고 싶지만...

아무튼 유튜브에 2024 서울 중랑 장미축제 관련 내용들을 검색하면 내가 올린 동영상들을 볼 수 있다. ^^;

 

 

뭐 진작에 올렸어야 되는데.. 늦게라도 기록용 포스팅을 해본다.

 

댓글